본문 바로가기

육아

모기 물린 곳 퉁퉁 부어올랐을 때

728x90
반응형

모기 물였을때 바르는 약

안녕하세요~ 루시에요~

가을이 되니 모기들이 더 많아진것 같아요ㅜ

저는 모기랑 별로 안친해요. 잘 안물리는 체질입니다. 그런데 범버미는 모기들이 아주 사랑합니다.ㅜㅜ

거기다 모기를 물리면 꼭 퉁퉁 부어올라요 ㅠㅠ

모기물리고 범버미가 긁기전에 가려움 완화제를 발라주면 그냥 가볍게 지나가는데 가렵다고 긁으면 부어올라요 ㅠ

그리고 흉터가 오래가요 ㅠ 

모기물렸을때 초반에 물파스형 아물디s. 눈밑에 발라도 따갑지 않아요~ 

그리고 붙이는 패치형 버물리 플라스타, 쿨아이스겔밴드 세가지 다 좋았던거 같아요^^

 

 

 

모기 물린 곳 퉁퉁 부어 올랐을 때

물렸을때 발라주고 붙여주면서 무사히 잘 넘어 갔다고 생각했어요 

지난주에 놀이터 갔다가 손목에 모기를 물려온거에요. 그래서 씻고 발라줘야지 했는데 까먹고 그냥 잔거에요;;

자면서 범버미가 긁었나바요. 아침에 보니 상처나고 진물도 나고 있는거에요~ 그때 아물디 바르고 했지만 이미 소용없었는듯..

오후되니 퉁퉁 부어 오르기 시작.. 모기물린데 계속 긁다보니 2차 세균 감염된거 같은 느낌? 그래서 지금은 늦었으니 내일 병원 가기로 하고 잤어요.

그리고 다음날 아침 범머미가 눈 뜨자마자 화장실 가서 찬물에 손을 씻는거에요~ 제가 가서 뭐해 했더니 손을 보여주면서

"엄마 손이 얼었는거 같아. 손이 이상해~" 손이 엄청 퉁퉁 부었더라구요..ㅜㅜ 속상

 

왼쪽손이 퉁퉁 부었어요~ 사진으로보니 크게 표가안나네요;;

 

 

소아과 가서 약 처방 받고 집에와서 약먹었어요~ 생각만큼 바로 가라 앉진 않았어요~

다음 날 오후 부터 효과가 보였어요.. 처음이런일을 겪으면 난리쳤을껀데 ㅋㅋ 한두번한게 아니라 이제는 덤덤 ㅋㅋㅋ

모기 물린곳 부어오르면 병원가서 항상제 처방받으시는게 제일 좋은것 같아요~ 

모기물린곳 잘못 방치하면 농가진으로 까지 번질수 있어요~

작년에 범버미가 발목쪽에 물렸을때 의사샘이 그렇게말하시더라구요. 그때 얼마나 쫄았는지 ㅠㅠ

농가진 걸리면 전염성 때문에 어린이집 등원도 불가입니다.

 

 

따로 유산균을 먹이고 있는데 항생제를 처방받았을땐  같이 먹이지마세요!

병원에서 처방받은 항생제와 유산균은 변비예방으로 같이 먹이구요~

따로 먹이는 유산균은 오후 2~4시쯤 먹이는게 좋다고 합니다. 같이 먹어버리면 항생제가 모든 균을 다 죽여서 효과가 없다고합니다. 

 

아이들은 모기도 조심해야하고 ㅋㅋ 조심해야할것이 많네요~~

모기조심하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