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

집콕 아이와 집에서 놀기 쿠키만들기!

728x90
반응형

큐원 홈메이드 우리아이 영양쿠키만들기

 

요즘 코로나 19로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입니다.

벌써 3주째 집콕인 상황 ... 최대한 아이가 일어났을 땐 집안일은 안 하고 아이와 함께 하려고 노력 중입니다.

그런데 그게 생각보다 참 쉬운 게 아니네요 ㅜㅜ 

집에 보이는 일거리... 밥도 차려야 하고 

그렇다고 그냥 TV, 태블릿만 보여주기도 그렇잖아요?!

그래서 가끔 만들기 놀이를 같이해요~

저는 그냥 미술만 생각해서 색칠놀이들만 생각했는데 범버미는 색칠에는 흥미가 없어요 ㅠ

그런데 저번에 손칼국수 만들기 할 때 반죽으로 자기가 좋아하는 흰돌고래를 만든 거예요~~

그걸 보고 '아 범버미는 색칠보다는 만들기가 좋은가 보다'라고 생각하고 그때부터 클레이 자주 꺼내 주고 같이 놀이를 했어요. 아이마다 좋아하는 게 다른것 같아요 흥미없는것에 강요하기보다는 지금은 하고싶은것을 많이 해볼수 있게 하는게 좋은 것 같아요.

그래서 만들기 좋아하고 쿠기도 좋아하는 범버미에게 딱 좋은 체험놀이인 것 같아요^^

 

쿠키 만들기 시작!!

저도 요리 초보라서 만들기 키트를 이용했어요~ 우리 아이 영양 쿠키믹스

아이 데리고 재료 준비부터 하려면 정말 부지런해야 할 것 같아서 마트 가서 키트를 샀어요~

 

안에 내용물은 너무 간단한데요?? ㅋㅋ 믹스 쿠키 가루만 들어있어요~ 그래서 아래 준비물이 필수입니다.

보통 집에 있는 재료들이라서 걱정은 안하셔도됩니당^^

 

준비물

계란 1개, 버터 또는 식용유 15g, 믹싱 볼, 고무 주걱, 비닐랩, 반죽 밀대, 종이 포일, 쿠키커터(저는 없어서 만들기로~)

쿠키믹스 가루 외에 위에 준비물이 있어야 합니다.

**계란은 30분 정도 실온에 꺼내 두면 좋아요

**버터는 중탕 또는 전자레인지에 살짝 돌려두고 식혀주어야 해요~ 계란이 익어 버리면 안돼요!!

 

 

조리방법-오븐

 

녹인버터에 계란을 깨고있는 범버미♡

01. 반죽하기-믹싱 볼에 계란 1개와 녹인 버터 또는 식용유를 넣고 거품기로 잘 섞어주세요. 그다음 영양 쿠키믹스 1 봉지(250g)를 넣고 가루가 보이지 않을 때까지 고무 주걱으로 잘 섞어 한 덩어리가 되도록 뭉쳐주세요.

쿠키가루를 넣고 져어주어요
반죽완성!

될까 걱정했는데 저어주니 금방 완성되었어요~ 키트 사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이거 했음 반은 완성입니다.

 

 

 

02. 밀어 펴기- 바닥에 비닐랩을 깔고 반죽 덩어리를 올려놓은 후 그 위에 다시 비닐랩을 덮어주세요.

반죽의 두께가 약 3~4mm가 되도록 반죽 밀대로 골고루 밀어주세요.

 

저는 도마에 랩을 감싸는 걸 추천합니다. 달라붙어요!!ㅜㅜ 그리고 밀대에 랩을 감아서 밀어주었어요~

 

 

 

쿠키커터가 없어서 반찬 뚜껑 활용하기

03. 모양 만들기-쿠키커터를 이용하여 원하는 모양으로 찍어주세요.

 

저는 집에 쿠키커터가 없어서 반찬용기를 이용해서 찍고 나머지는 범버미가 좋아 하는 만들기를 했어요~

범버미가 좋아하는 바다속 친구들입니다~ㅋㅋ 범버미는 오늘 곰치를 만들었네요~

만들기가 끝나갈 때쯤 오븐 예열해줍니다. (180℃, 10~15분 예열)

 

 

04. 오븐에 굽기- 예열한 오븐에 구워주면 끝!!

 

 

 

05. 완성!! 식혀서 아이와 맛있게 먹어주세요^^

 

만드는 동안 범버미가 아주 좋아했어요~~ 

재료도 간단하고 쿠키도 맛있고 즐거운 시간이었어요~~

아이와 즐거운 하루되세요^^

 

 

상자 뒷면에 에어프라이어 활용법도 있네요~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01. 반죽하기-오븐과 동일합니다. 믹싱 볼에 계란 1개와 녹인 버터 또는 식용유를 넣고 거품기로 잘 섞어주세요. 그다음 영양 쿠키믹스 1 봉지(250g)를 넣고 가루가 보이지 않을 때까지 고무 주걱으로 잘 섞어 한 덩어리가 되도록 뭉쳐주세요. 

 

02. 분할하기/모양 만들기

-한 덩어리가 된 반죽을 탁구공 크기로 분할하여 동그랗게 만들어주세요.

-분할된 반죽을 약 8㎜ 두께로 납작하게 만들어주세요.

-에어프라이어 틀에 2㎝ 간격으로 올려주세요.

 

03. 에어프라이어에 굽기

-170℃로 예열된 에어 프라이어에서 8분간 구워주세요.

※에어프라이어의 제조사, 종류에 따라 구워지는 속도가 다를 수 있으니 1~2분 정도 가감하여 표면이 노릇하게 구워졌는지 확인하고 꺼내 주세요.

※유산지 사용 시 바람에 의해 반죽이 뒤집히거나 탈 수 있으니 유산지는 사용하지 마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