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홈쿡

장염, 노로바이러스 먹을 수 있는 음식/흰죽끓이는법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한 달 전쯤 생굴 먹고 ㅠㅠㅠㅠㅠㅠ 네 걸렸어요~ 노로바이러스 ㅠㅠ
굴을 목요일 저녁에 먹고 증상은 토요일 오후부터 나타났어요~
저의 증상은 구토였습니다. 설사는 없었어요~
그리고 열이 38.2도까지 올라가고 ㅠㅠ 코로나 걸렸는줄 알고 마음 졸이고ㅠㅠ
채 한 건가 싶어서 손 따고 소화제 먹고 머리가 너무 아파서 진통제도 먹었어요~
입맛도 뚝 떨어지고 굶고있었어요~
고생 다 하고 월요일에 병원가니 노로바이러스라고 하시네요~
선생님께서 야채죽도 안되니 그냥 흰 죽이나 누룽지 숭늉을 추천하셨습니다.


그리고 이번 설 지나고 아이도 장염... 또 남편까지....
아아는 저한테 전염된건 아닌 거 같아요~ 한 달 차이 정도 나서
신랑은 아이한테서 전염된듯해요~
셋다 설사보다는 구토였어요~

앞에 너무 길었죠ㅋㅋ

먹을수 있는 음식
부드러운 음식
흰 죽, 누룽지 숭늉, 바나나, 식빵, 삶은 고구마, 보리차(끓인 물) 등

그런데 첫날 하루 정도는 흰 죽이나 숭늉 정도만 드세요~ 먹다 다 토하거나 설사합니다.
야채나 소고기죽도 가급적이면 안 드시는 게 좋다고 하네요~

먹으면 안 되는 음식
유제품, 과자, 젤리, 아이스크림 등등 대부분 안됨.
그냥 죽만 드세요~

그리고 구토나 설사하면 병원 먼저 꼭 가세요~!!!!
병원 다녀온 후 죽 먹고 약 드시면 빨리 회복됩니다.

흰 죽 끓이는 방법
저는 밥으로 했어요.
재료 : 밥 100g, 물 500ml, 소금 반티 스푼

1. 준비한 재료를 냄비에 넣고 센 불에 끓여줍니다.
2. 팔팔 끓고 나면 중 약불로 줄이고 약 20~25분 정도 끓여줍니다.
*중간중간 저어주세요~
5번째 사진 보면 밥알이 많이 퍼졌죠? 먹기 좋을 정도로 익혀준 후 드시면 됩니다^^
간은 더 하셔도 되고 아파서 먹는 거니 살짝만 했습니다.

반응형

마트 가니까 보라차도 티백이 있더라고요~
장염 걸렸다 하니까 신경 쓰여서 많이 끓여서 냉장고 넣어두면 또 차게 먹게 되니까
한번 먹을 정도로 끓이고 먹었어요~
설명서에는 100ml 보리차 티백 1개 넣으라고 되어있었는데요~ 생각보다 진하게 우려 져서
1L에 티백 2개 넣고 연하게 해서 아이한테 주었어요~

겨울철음식 상온에 오래 두지 마시고~ 건강 조심하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홈쿡'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네모김밥 사각김밥 접는김밥 싸는법  (5) 2021.03.07
백파더 떡국떡 떡볶이 만들기  (2) 2021.02.26
떡국 맛있게 끓이는 법  (15) 2021.02.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