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육아

[책육아] 리틀자연북스 오징어 유아책 추천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새해가 되니 이것저것 계획을 많이 세우게 되네요~

저도 독서가 목표고 아들한테도 매일 한 권이라도 읽어줘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도 작년 가을까지는 주중에 매일 한권은 읽어 주었는데요~

일을 하다보니 저도 힘들고 하면서 책을 완전 안 보게 되었어요 ㅠㅠ 엄마가 미안해ㅠ

점점 유튜브와 게임을 해요. 하는건 괜찮아요. 놀 수 있는 거니까요~

그런데 유치원 하원 후 자기 전까지 게임 유튜브만 해서 약 5시간 이상 

너무 미안해지더라고요~ 자기도 얼마나 심심하면 저럴까? 내가 문제지 저질체력으로 놀아주지도 못하고 ㅠㅜ

같이 놀아 주는 시간을 늘려야지 하면서도 퇴근하고 밥 차리고 집안일도 해야 하고 ㅠ 점점 애를 방치ㅠㅠ

이대로는 안 되겠다 싶어서 일단 매일 책 한 권 읽어주기에 도전!!

그래서 아들에게 책 한권 골라보라고 하니까 

『리틀 자연 북스 오징어』책을 골라오네요~이건 많이 읽었던 책이지만 직접 골랐으니 

사실상 내용을 다 왜웠죠 ㅋㅋㅋ

그래도 같이 보면서 이야기도 나누고 좋네요~

 

오징어의 천적은 돌고래라고 하니 좋아하네요~ 왜냐면 아들과 고래를 좋아하거든요 ㅋㅋ

오징어 부위 설명도 있어요~ 나름 진지하게 봅니다.

그리고 저희 아들은 제일 마지막 부분에 오징어의 여러 종류 이 부분을 좋아해요~

오늘은 저에게 꽃 갑오징어가 어떤 거지 설명도 해주었어요~

이런 거 보면 유튜브가 꼭 나쁜 건 아니네요~

 

오징어 공격하는 돌고래

이런 장면이 나오면 꼭 장난감을 가져와서 놀이도 하게되요~ 

 

아들과 같이 자연관찰책을 읽다 보면 저도 몰랐던 부분을 알게 되고 좋은 거 같아요~

꽃도 있고 동물도 있는데 해양동물 관련만 봐서 제가 좀 지겹긴 하네요 ㅋㅋ

다음에는 다른 책도 보자^^

 

하루 1권 읽기 도전 책을 좋아하는 아이가 되길 바라며..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