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투자

한국투자증권 달러입금방법/ 한투 해외주식계좌에 달러이체하기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집에서 발견한 달러를 해외주식계좌에 넣을 방법을 찾아낸 걸 기록하려고 합니다.

 

아까 하나은행 갈 일이 있어서 갔다가 달러를 해외주식계좌로 넣을 수 있냐고 물어보니

외화 통장 있으면 된다고 하더라고요~

마침 국민은행 꺼는 있어서 알겠다 하고 그냥 나와서 국민은행을 갔어요~

그러고 달러 입금하면서 이 달러를 해외주식계좌에 입금 가능한지 물어봤는데 

잘 모른다고 하시더라고요;;; 아 그냥 하나은행에서 통장 만들고 해결하고 올걸 그랬나?

이미 입금은 했고 후회하다가 집으로 와서 뒤적이다가 발견한 내용입니다.

우리집에 잠자던 달러

한투 어플에서는 못 찾아서

PC로 접속했어요~

역시나 설치 프로그램 설치해주고

로그인 눌러서 스마트폰 QR로 로그인했어요~

(젤 속편함 비대면으로 만들어서 뭐 기억나는 게 없을 땐 스마트폰 QR로그인이 편한듯합니다.)

상단바에서 서비스 신청 > 서비스 신청/관리 > 거래 서비스 신청 >  외화 은행 연결계좌 신규/해지

순서대로 누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그럼 계좌 선택하고 비밀번호 입력하고 조회하면

우리은행 계좌가 나와요~ 그 계좌로 달러를 이체하면 됩니다.

카톡으로도 계좌번호 보내줍니다.

 

이제 외화통장에서 이체해주면 됩니다.

저는 국민은행 외화통장이 어플로 이체 가능해서 폰으로 했어요~

달러를 들고 우리은행 지점가서 그 계좌로 입금해달라고해도 좋을듯합니다.( 이 방법은 안해봐서 자세히는 모르겠어요~)

그리고 달러를 입금해야하기때문에 은행은 가긴가야합니다. 

 

국민은행 외화통장을 이용해서 그런지 수수료가 5,000원 붙었어요 ㅠㅠ

그래도 환전하는 것보다 저렴하게 수수료 들었길 바라봅니다 ㅠㅠ

우리은행 외화통장을 마련해야겠어요 혹시 저렴할는지 ㅎㅎ

 

혹시나 해서 잔고 확인해보니 잘 들어왔네요~

216달러보다 많은 건 ㅋㅋ 미니 스탁에서 배당금 받은 금액 ㅋㅋㅋ

배당주도 조금씩 도전해야겠네요 ㅋㅋ 

 

**이 방법은 달러가 있을 때 사용하세요~ 원화를 달러로 환전해서 하는 건 아닙니다!!

저 같은 경우는 예전에 여행 다녀오고 남은 달러 들고 있던 거였어요~ 일부러 환전하지 마세요~!!

남는 달러 있을 때 활용하거나 환테크 하시는 분들 활용하셔도 좋을듯합니다.

 

**원화로 주식계좌에 이체해두면 해외주식 살 때 환전해서 사집니다.

환전수수료랑 매수할 때 수수료는 붙겠죠?! 그게 저렴한듯합니다.^^

 

스스로 이체 성공해서 뿌듯하네요 ㅋㅋ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