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키즈노트 PC버전 / 사진 앨범 한번에 다운받기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대부분 이번주 부터 봄방학이죠?

곧 새학기가 시작이네요~ 

그런데 1년간 선생님께서 열심히 찍어준 우리 아이 사진 잘 정리하셨나요??

저는 초반에 하다가 ㅋㅋㅋ 나중에는 안 했어요~ 그것도 귀찮아져서..

곧 새로운 반으로 올라가니 사진 정리를 해야 할 것 같아서 

1년 치를 폰으로 한 번에 하려는 너무 힘들더라고요~

 

 

키즈노트 PC 버전은 한 번에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물론 핸드폰 앱으로도 가능 은하죠~

그런데 핸드폰에서 나중에 보관하려면 PC로 옮겨야 하니 두 번 일이잖아요~

또 핸드폰에서 사진들 짬뽕되면 찾기도 힘들고 ㅠㅠ

그래서 PC버전을 추천합니다.

01. 일단 컴퓨터를 켜서 크롬을 실행하셔야 합니다. 

(아래 이미지와 같은 것이 없으시다면 설치해주세요.)

**크롬으로 접속해야 하는 이유는 다른 인터넷으로 접속 시 핸드폰보다 못해요

하나하나 클릭해서 저장해야 합니다;;;; 그리고 저장 후 사진 파일 이름도 정리해야 합니다.

 

02. '크롬 웹스토어' 검색! (*구글 아이디와 비번 필요)

웹스토어에서 '키즈노트' 검색 

 

03.  둘 중 하나 선택해서 '크롬에 추가' 하기.

(저는 막 누르다가 두 가지를 다 추가했는데 둘 중 하나만 하셔도 됩니다.)

키즈노트 검색 후 목록 화면

↑둘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추가하시면 됩니다.

 

크롬에추가 클릭

 

04. 이제 크롬에서 키즈노트를 검색하셔서 로그인해주세요~

키즈노트 로그인화면

 

05. 호칭 설정해주세요~

상단 오른쪽에 아이 이름 옆에 '호칭 설정' 클릭하여 설정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제가 '클릭하지 마세요'라고 빨간 글씨로 썼는데요~ 저거 누르니까 취소도 불가능하고 갑자기 4천 몇 개가 다운로드 시작되었어요~ 다운됐는지도 모르겠고 멈춘 건지 알 수가 없어요 ㅠㅠ )

 

반응형

06. 원하는 알림장이나 앨범에 들어가셔서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방법은 두 가지입니다.

※※주의사항※※

06-1. 왼쪽 목록에서 알림장 또는 앨범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다운로드 버튼이 보이는데 클릭하면 아래 사진처럼 1년 치 전체 한 번에 다운로드됩니다.

(저는 한번에 다운로드해버렸어요 ㅋㅋㅋㅋ)

압축파일로 다운로드되고 사진 파일명은 선생님이 파일 올린 날짜와 제목이 파일명이 됩니다.

예) 2022-01-30-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01

 

06-2 목록에서 글 하나씩 들어가셔서 필요한 것만 선택해서 다운로드

또는 그 글에서는 모두 선택하여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그리고 요즘 키즈노트 새로운 버전이 나왔는데요~ 새로운 버전에서는 적용되지 않아요~

구버전에서 사진 및 동영상 다운로드해주세요~

 

사진이 새로운 반으로 되었다고 없어지진 않아요~

작년 사진들 그 전 사진들도 키즈노트 사용했다면 있답니다.

대신 미루면 나중에 3년꺼 한번에... 막 해야하고 그럴지도;;;

 

추가- 지난 앨범, 알림장 보는 법

키즈노트 PC버전

프로필 사진 아래에 아래쪽 화살표 모양 클릭하시면 '추억상자' 클릭하시면 지난 앨범, 알림장 볼 수 있어요~

저는 어린이집과 유치원 기관이 달라도 남아 있었습니다.

키즈노트 PC버전 추억상자

키즈노트 핸드폰

앱 실행 후 첫 화면에서 왼쪽 상단 세줄 모양 터치하면 아이 이름 밑에 '추억 보기' 터치하시면 됩니다.

 

정말 다 추억인데 없으면 아쉽잖아요~

사진 정리 잘하시고~ 새 학기 준비도 잘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