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2021학년도 유아학비 신청 유치원가기전 준비하기

728x90
반응형

유아학비 신청하기

 

안녕하세요~ 지난 주말 우리 아이 유치원 가입학식이었어요~

벌써 5살이라니.. 감동 ㅋㅋㅋ 요즘 '나 5살 형아야~'라고 말하며 신이 났어요~ 

입학설명회 하는데 준비물 연간계획 이야기 듣다가 유아학비는 학부모님이 직접 하셔야 합니다..

그게 모야? ㅋㅋ 주민센터 직접 방문해서 하세요~라고 하길래;; 아 또 귀찮게 하는구나... 하고 

검색을 했더니 '복지로'사이트 PC 인터넷이나 어플로 가능하더라고요~

아이폰 사용하시는 분들은 인증서 내보내기 해야 해요~ 결국 PC 켜야 합니다. 그래서 저는 PC로 했답니다.

지금 유아학비 사전 신청기간이에요~

3월부터 유치원 보내는 분들은 2월 1일~26일 오후 9시까지 사전 신청기간에 꼭 하셔야 합니다.

복지로 유아학비신청안내

 

신청방법

 

01. 검색창에 '복지로 온라인 신청' 검색 후 접속해 주세요. 그런 다음 복지서비스 신청 → 복지서비스 신청하기를 선택해주세요.

복지로유아학비캡처화면

 

02. 유아학비(유치원) 체크 아래로 내리면 저장 후 다음 단계 

복지로유아학비캡처화면

 

 

 

03. 1~6번까지 서비스 내용을 잘 읽어보신 후 아래 개인정보 입력 후 인증하기 해주세요.

복지로유아학비캡처화면

 

04. 인증한 사람 신청인 정보가 뜹니다. 빈칸을 채워주세요~ 전화, 휴대전화, 주민등록 가족정보불러오기, 신청상태 수신 받을 방법 선택해주세요.

저는 전자우편+문자메세지로 선택했어요~

복지로유아학비캡처화면

 

 

 

 

 

 

05. 서비스 선택에 유아학비 선택  그리고 아이행복카드 없는 분은 여기서 신청하기를 하시고 이미 발급된 분은 아니오 체크 후 미신청 사유를 체크해주세요~

복지로유아학비캡처화면

 

06. 입력한 정보 입력확인 후  아래로 내려오면 동의하고 저장 후 다음단계로 넘어가면되요.

복지로유아학비캡처화면

 

07. 다시 한번 확인하시고  신청서 제출하기 눌러주세요.

뭔가 잘못 입력하셨으면 왼쪽 아래를 보시면 이전화면 눌러서 수정하시면되요~ 

복지로유아학비캡처화면

 

 

 

08. 신청완료되었습니다. 아래 온라인 신청ID를기억하라해서 캡처했는데요~ 신청완료후 바로 문자로 접수 완료문구와 ID 문자가 옵니다.

 

신청완료하고 나니 할일이 줄어 홀가분하네요~

무사히 통과되기를~~혹시 잘못되거나 하면 수정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즐거운하루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