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

집콕 놀이 추천 스몰월드 화산폭발놀이 만드는 법

728x90
반응형

스몰월드 공룡시대 화산 폭발 놀이 만드는 방법

 

안녕하세요~ 

아이와 집에 있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뭔가 해줘야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사실 재료는 아주 예전에 준비했는데....ㅋㅋㅋㅋ 귀차니즘으로 최근에 놀아주었어요~

한참 공룡에 관심 많을 시기잖아요~ 그래도 고래를 더 사랑하지만 ㅋㅋ 요즘 공룡에도 관심이 있더라고요

또 화산 폭발은 무서워해도 화산 폭발 책 보는 건 좋아하더라고요~

작년 봄쯤에 화산 폭발 놀이할 땐 무섭다고 엄마가 해~라고 했었죠;;;;하하 무섭다며 도망갔었는데요~ㅋㅋㅋ

최근에 다시 했을 땐 무서워하지 않고 잘 놀았어요~

화산 폭발 놀이 재료부터 알아볼까요?!

 

재료

 

베이킹소다, 구연산, 물, 빨간색 식용색소(물감 가능), 스포이트, 화산 모형

실내 모래놀이, 공룡 피규어, 트레이, 건초

화산 폭발 놀이 시작!

 

01. 화산 모형에 베이킹소다와 빨간색 색소 또는 물감을 넣어주세요.

그리고 종이컵에 구연산을 한 스푼 넣고 물은 반 정도 넣고 저어주세요.

 

**화산 모형이 없다면 요구르트병 주변에 찰흙으로 화산 모양처럼 만든 뒤 사용하셔도 될 것 같아요~ 용기가 클수록 구연산과 베이킹소다가 많이 필요할 거예요~

 

**스포이드가 없는 경우 어린이 물약병 또는 그냥 부어주어도 될 것 같아요~

 

화산폭발 재료준비과정
화산폭발 준비 재료

 

 

 

 

02. 이제 공룡시대 분위기 나게 만들어볼까요~ 이건 아이에게 해보게 했어요~

모래 깔아주고 나름 열심히 합니다. 신이 났네요~ 안 하던 놀이를 하니 ㅋㅋ

공룡시대 화산폭발놀이

 

03. 구연산 물을 베이킹소다에 넣어줍니다. 보글보글 보글 화산 폭발 놀이~!!!

화산폭발놀이

 

 

 

보글보글 화산 폭발!!!! 제법 그럴듯하죠??

 

화산폭발놀이

 

근데 보시면 아시겠지만... 화산 폭발한다고 공룡들이 없어요 ㅋㅋㅋㅋ 아이가 공룡을 보호한다고 전부 치웠어요 ㅋㅋㅋ

화산 폭발로 공룡들 사라졌다는 이야기가 생각났는지... 제가 신나서 화산 폭발!!!이라고 외쳤더니 모두 트레이 밖으로 나가 있답니다.ㅋㅋㅋㅋ 이럴 땐 귀엽네요 ~

 

 

화산 폭발이 끝나고 돌아온 공룡들 ㅋㅋㅋㅋ 그래 평화롭게 놀거라~ ㅋㅋㅋ

스몰월드 공룡

 

공룡만 가지고 놀긴 아쉬웠는지 고래들을 하나씩 가져옵니다,ㅋㅋ

스몰월드 공룡&고래

 

새로운 놀이를 하니 신나게 잘 놀았네요~ 화산 폭발은 그래도 아직은 무서운가바요~ ㅋㅋ 공룡 사라질까 봐 ~ㅋㅋㅋ

그래도 준비한 모래 덕에 재밌게 놀았네요~

 

집에서 아이와 꼭 저 재료 전부 아니더라도 베이킹소다, 구연산, 여러 가지 물감, 물, 빈병만 있으면 재미있는 과학놀이할 수 있어요~

 

<주의사항>

환기를 하면서 하는 걸 주천해요~ 천연세제들이지만 아무래도 세제는 세제니까 아이에게 100% 안전하다고 할 수는 없으니까요~

꼭 보호자와 함께 해주세요~!!

 

그럼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클래스101 키즈멤버십 거품목욕 버블바 만들기 (tistory.com)

 

클래스101 키즈멤버십 거품목욕 버블바 만들기

집콕 놀이 DIY 거품목욕 캐릭터 버블바 만들기 키트(내 돈 내산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도 아이와 함께하는 집콕놀이 후기입니다. 준비물까지 챙겨주는 클래스101 광고 많이들 보셨죠?ㅋㅋ 거기에

lucy-h0905.tistory.com

집콕놀이 추천 스몰월드 한천가루 바다만들기 (tistory.com)

 

집콕놀이 추천 스몰월드 한천가루 바다만들기

스몰월드 한천가루 바다 만들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집콕 놀이 두 번째~ ㅋㅋㅋ (시리즈 인척 해봅니다.) 우리 아이가 좋아하는 바다 만들기입니다. 집에서 심심해하는 아이를 위해 엄마는 오늘

lucy-h0905.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