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팁

티스토리 구글애드센스 승인 후기 / 신청방법

728x90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 승인 후기 / 구글 애드센스 신청방법

 

안녕하세요~ 저도 드디어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어요^^

구글애드센스 승인메일

이 간단한걸 뭐가 겁이(?) 났는지 ㅋㅋㅋㅋ왜 이렇게 미루고 있었는지...

저는 작년 9월에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했어요^^

글을 올리면서 수입도 생긴다니... 도전해보자 하고 했죠...

보통 1일 1 포스팅을 하면서 1달간 유지를 해보고 그리고 애드고시~ 바로 구글 애드센스 신청을 해보라고 합니다~~

일단 대부분의 사람들이 그렇게 해서 저도 잘 따라 했죠~ 

그러다 코로나가 심해지면서 아이와 집에 있는 시간이 길어지고 컴퓨터 앞에 앉으면 엄마 놀자 하고 그러면서 점점 미뤄지기 시작했어요.. 또 미룬 이유가~ 신청할 때 수익을 받을 통장을 함께 있어야 하는 줄 알았어요.. 그래서 통장 개설할려니  코로나로 외출하기가 꺼려지고 아이와 나가는 게 보통일이 아니라서 포기를 해버렸죠... 그러다가 글을 보는데 처음부터 통장이 필요 없더라고요.. ㅋㅋㅋㅋ수익금을 받을 통장은 수익 발생 이후에 만들어도 전혀 상관이 없어요~

그래서 하는 방법을 보니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 접속해서 가입하면 끝인 이 과정....

내가 왜 약 4개월을 방치했나??!! ㅋㅋ 참,, 승인하고 너무 어이가 없었어요~ㅋㅋㅋ 그 간단한 방법 소개할게요~~ 

 

일단 글이 한 두 개 정도 있다면 계속 승인을 도전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만약 떨어진다면 다시 신청할 수 있다고 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신청

01. 검색창에 구글애드센스 검색을 해줍니다. 또는 아래 주소를 누르셔도 돼요.

www.google.co.kr/adsense/start/

 

Google 애드센스 - 웹사이트에서 수익 창출하기

Google 애드센스의 웹사이트 수익 창출 기능을 사용하여 수익을 올려보세요. Google 애드센스에서 광고 크기를 자동으로 최적화하여 광고의 노출 및 클릭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www.google.co.kr

 

02. 접속을 하면 '시작하기'를 눌러주세요.

 

03. 가입을 진행해 주세요.

사이트 URL란은 본인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입니다.

아래 이메일 주소는 사용하고 계시는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면 됩니다.

계정 생성 후 정보 입력까지 정확하게 입력해주세요.

 

04. 애드센스 코드를 복사해주세요.

 

05. 애드센스 코드 넣기

그리고 본인 티스토리 관리자 → 스킨 편집 → html 편집을 클릭해주세요.

편집 화면에 아래 사진처럼 <head>와 <head> 사이에 본인이 알아볼 수 있게  애드센스 코드를 붙여 넣어주세요.

그리고 적용을 눌러주세요

06. 완료하기

다시 구글 화면으로 돌아와서 '코드를 사이트에 붙여 넣었습니다.'를 체크하고 완료 버튼을 누르면 끝.

 

 

완료 후 뜨는 화면입니다.

사이트를 검토 중입니다.라는 문구가 뜹니다. 정상적으로 접수가 되었어요~ 이제 승인을 기다리면 됩니다.

 

생각보다 간단하죠??!

 

요약

01. 티스토리 블로그 개설 후 글을 씁니다.

02. 구글 애드센스 가입합니다.

03. 가입 후 받은 애드센스 코드를 본인 티스토리 html 편집에 <head>와 <head> 붙여 넣어줍니다.

04. 완료 후 승인 이메일을 기다립니다. 

 

 

아래 화면은 제가 받은 구글 애드센스 메일들인데요 

저는 21.01.29. 에 구글 애드센스 신청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21.01.31. 에 승인 완료를 받았습니다. 일요일인데요 오네요~ㅎㅎ 

뭔가 내가 도전한 게 성공한 거라 기분이 좋습니다.

 

 

저는 온 줄 몰라서 오늘 혹시 나하고 보니 승인되었더라고요 그래서 오늘 포스팅을 하게 되었어요~ 

구글 애드센스 신청하는 포스팅 올린 이유는 저와 같이 블로그를 시작하시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되기를 바라는 마음에 포스팅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